티스토리 뷰

고금리 정기예금 상품 비교: 1금융권 vs 2금융권

최근 금리가 낮아져서 고금리 정기예금을 찾기가 어렵죠? 특히 1금융권에서는 최고 금리가 3.9%에 그치고, 기본 금리로는 3.71%밖에 안 되니 선택이 힘들어요.

1. 새마을금고의 고금리 정기예금

새마을금고는 2금융권이지만, 비교적 높은 금리를 제공해요. 여기서는 12개월 정기예금 기준으로 4.1%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어요. 특히 저희가 선택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는 '예금자 보호 준비금 제도' 덕분에 각 금고마다 5,000만원까지 보호가 되기 때문에 안전하답니다.

2. 경영실태평가에 따른 선택

새마을금고 중 4% 이상의 이자를 제공하는 지점 중에서는 2등급인 지점이 많았어요. 예금자 보호가 되기 때문에 경영실태평가가 2등급이어도 충분히 안전하다고 생각해요. 현금을 예치한 지점이 지급 불능 상태가 되어도 예금자 보호 준비금으로 대위변제를 받게 되니까요.

3. 1금융권의 고금리 상품

1금융권에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은 SH수협은행의 'Sh첫만남우대예금'이었어요. 이 상품은 최대 3.9%의 금리를 제공하는데, 기본 2.85%에 우대 1.05%를 더한 금리죠. 우대 조건도 첫 거래 고객, 마케팅 동의, 스마트폰 뱅킹 추천 등 간단해요.

4. 예치 금액과 이자 계산

예를 들어 1천만원을 예치하고 최대 우대를 받는다면, 새마을금고에서는 세전 41만원, 세후 364,860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어요. 반면, SH수협은행의 경우 세전 39만원, 세후 329,940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1금융권과 새마을금고의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봤는데요, 금리가 낮아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고금리 상품이 나온다면 빠르게 가입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